
|스마트투데이=황태규 기자| 해럴드 로저스 쿠팡 임시 대표는 국내 3370만 명 고객 정보가 유출된 쿠팡 사태와 관련해 미국법에 따르면 신고할 만한 사항은 아니라고 밝혔다.
17일 로저스 대표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청문회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이번 사건을 보고한 시점'에 대한 신성범 과방위 국민의힘 의원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로저스 대표는 "SEC 규정과 현재 유출된 데이터의 유형을 봤을 때 미국의 개인정보 보호법 하에서는 신고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라면서도 "이 이슈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는 상황이기 때문에 공시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또한 고객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서 피해를 입은 소비자에 대한 책임 있는 보상안을 마련해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로저스 대표는 "현재 내부적으로 보상안을 검토하는 중에 있고 여러 규제기관의 조사에 성실히 부응하고 있다"며 "조사 결과와 함께 보상안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팡 임원진들은 유출된 개인정보의 다크웹 거래 등 2차 피해에 대해서도 '이번 데이터 유출 사고와 2차 피해는 무관하다'는 기존 입장을 유지했다.
브랫 매티스 쿠팡 CISO는 "이번 개인유출 건과 관련해 자격증명이나 결제 정보에 대한 접근한 이력을 확인하지 못했다"면서 "이는 쿠팡 뿐 아니라 네이버 등 여러 기업에서 나타나는 문제인 만큼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조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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