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한민형 기자| KTis(대표이사 이선주)는 지난해 연간 영업실적 잠정 집계 결과 매출 6,039억 원, 영업이익 210억 원의 누계 실적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증가하며 4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영업이익 역시 지난해 대비 증가하였다. KT고객센터, KT플라자, 114번호안내 등의 서비스 혁신과 컨택센터사업의 AI 솔루션 제공 확대로 매출 증대를 이끌어냈다.
특히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사업 부문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다. A’cen Cloud 상담AP 고도화와 컨설팅 확대 등으로 상급종합병원 등 중대형 규모의 신규 수주를 확대하고, 금융·공공기관으로 영역을 확장하여 AICC사업 수익은 전년 대비 8% 증가했다.
리스회계처리(IFRS16) 관련 이자 비용 증가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일관된 주주환원 정책을 실행하고자 작년과 동일한 총 36.7억 원 규모의 현금배당을 공시했다. 이는 전년 말 주가 기준으로 시가배당률 4.4% 수준이며, 주주들에게 안정적이고 꾸준한 배당을 제공하고 있다.
이선주 KTis 대표이사는 “올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서비스 혁신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과감한 혁신으로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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