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복지할인 신청이 더 쉽고 간편해진다. 최대 8종의 행정정보가 한국전력에 전송되면서 신청자는 자동으로 자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전력(사장 직무대행 이정복)은 전기요금 복지할인 행정정보 자동연계 서비스를 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대가족‧다자녀출산가구, 독립유공자, 장애인, 차상위계층, 5‧18민주유공자 등 복지할인 대상자가 전기요금 복지할인 신청 시 필요한 8종의 행정정보를 공공마이데이터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행정정보에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장애인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 자활근로자확인서, 국가유공자(유족)/5·18민주유공자(유족)확인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 국내거소신고사실증명 8종이 해당한다.
공공마이데이터는 정보주체인 국민의 요구에 따라 행정·공공기관이 보유한 본인 행정정보를 본인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해 필요한 구비서류 정보를 한 번에 묶어서 제출하는 서비스다.
신청자가 복지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한전:ON’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복지할인 신청 시 본인 행정정보 제3자 제공 요구에 동의하면, 최대 8종의 행정정보가 행정안전부 본인정보제공시스템에서 한전 보안저장소(PDS)로 전송된다.
신청자는 본인이 신청할 수 있는 할인유형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행정정보가 자동 입력되므로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복지할인을 신청할 수 있다.
한전은 기존에 본인이 복지할인 정보를 직접 입력하던 방식을 개선했다. 본인 인증을 하면 복지할인 자격정보를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복지할인 신청 접수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전 김용호 ICT기획처장은“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간편 신청으로 보다 많은 국민이 복지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전도 페이퍼리스 업무환경 구축과 디지털 전환의 계기가 되어 행정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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