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시장에 매매를 일시 전면 중단하는 1단계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됐다.
한국거래소는 26일 낮 12시10분13초부로 서킷브레이커를 발동했다. 코스피 지수가 1분 이상 8% 이상 급락하면서다.
이에 20분이 지난 12시30분부터 매매거래가 재개된다.
이날 코스피 지수는 미국 증시 하락에 힘없이 출발하며 하락폭이 커졌다. 8700선에서 지지대가 형성되는가 싶었으나 오전 10시30분을 지나며 낙폭이 커졌다.
코스닥지수는 5.16% 떨어진 841.07포인트를 기록중이다. 연중 최저치를 경신했다.
한편 일본 증시도 큰 폭의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오픈AI가 IPO 시기를 늦추면서 소프트뱅크 주가가 급락한 것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