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나스닥 ADR 상장 결의..내달 10일 45조원 규모

증권 |김세형 기자 | 입력 2026. 06. 24. 17:12

SK하이닉스가 미국 나스닥 시장 ADR(주식예탁증서) 상장 일정을 확정했다. 신주 발행 방식으로 총 1억7790만 DR을 다음달 10일 상장한다.

SK하이닉스는 24일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ADR 나스닥 상장안을 결의했다.

우선 1779만주를 주당 255만5000원에 발행한다. 총 45조원 규모다.

DR은 국내 시장에 상장된 원주의 10분의 1 가격에 발행된다. 이에 1억7790만 DR이 상장된다. DR 보유자는 10DR을 본주 1주로 전환할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나스닥 상장을 통해 미국 반도체 업체인 마이크론과 동등한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있다.

댓글 (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

언어 선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