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하이닉스가 미국 나스닥 시장 ADR(주식예탁증서) 상장 일정을 확정했다. 신주 발행 방식으로 총 1억7790만 DR을 다음달 10일 상장한다.
SK하이닉스는 24일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ADR 나스닥 상장안을 결의했다.
우선 1779만주를 주당 255만5000원에 발행한다. 총 45조원 규모다.
DR은 국내 시장에 상장된 원주의 10분의 1 가격에 발행된다. 이에 1억7790만 DR이 상장된다. DR 보유자는 10DR을 본주 1주로 전환할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나스닥 상장을 통해 미국 반도체 업체인 마이크론과 동등한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