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내달 6일까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사 모집

경제·금융 |입력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국민은행이 오는 5월 6일까지 신생기업을 지원하는 'KB유니콘클럽' 5기 참여 기업 10개사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KB유니콘클럽’은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신생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예비 창업자부터 창업 3년 이하 초기 스타트업이다. ▲신산업 분야 진출 ▲혁신 기술 보유 ▲글로벌 확장 가능성 등 잠재력을 가진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KB유니콘클럽’에 선정된 10개 기업에게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 검토 ▲워킹스페이스 입주 기회 ▲스타트업-투자자 간 네트워킹 ▲스타트업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글로벌 진출 지원 ▲전문가 심화 멘토링 등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21년부터 작년까지 총 46개 스타트업을 ‘KB유니콘클럽’으로 선발해 육성했다. 이 중 다수의 기업이 ▲우수디자인 어워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의 혁신상 ▲에디슨어워드 등 국내외에서 수상하며 사업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를 이끌어갈 열정과 잠재력을 지닌 스타트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이 경쟁력과 사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