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하반기 IBK창공 스타트업 모집..95社 선발

경제·금융 |입력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이 2025년 하반기 혁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업종 제한은 없다. 혁신 기술이나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오는 5월 2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오는 7월 개소할 대구센터를 비롯해 마포, 구로, 부산, 대전, 광주 등 6개 센터에서 총 95개사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선발 기업에 IBK금융그룹의 금융지원, 1:1 전담 멘토링 및 컨설팅, IR(투자설명회), 데모데이, 중소·중견기업과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사무공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창공은 단순한 창업 지원을 넘어 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스케일업(scale-up·사업확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혁신적 기술과 비전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IBK 창공은 ‘창공(創工)을 통해 창공(蒼空)으로 비상하라’라는 의미를 가진 ‘창업(創業) 공장(工場)’의 줄임말로,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이다. 지난 2017년 12월 IBK창공 마포를 개소했고, 이를 시작으로 구로, 부산, 서울대 캠프, 대전, 유니스트 캠프, 광주 등 창업공간을 잇따라 열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