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비 많이 내려요"...패션업계 레인슈즈 아이템 강화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아쿠아 샌들 (사진. 슈콤마보니)
아쿠아 샌들 (사진. 슈콤마보니)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기상청이 올 여름이 평년보다 덥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하면서 패션업계가 '레인슈즈' 아이템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레인슈즈는 비가 올 때 신는 신발을 통칭하지만 최근에는 방수 기능을 갖춘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날씨를 불문하고 신을 수 있는 실용적인 패션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특히 뮤직 페스티벌과 여름 바캉스가 시작되는 본격적인 시즌을 맞으며 샌들부터 부츠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레인슈즈가 출시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는 다양한 레인슈즈 상품을 선보이며 여성층 공략 강화에 나섰다.

슈콤마보니 하트 레인부츠 김나영 화보 (사진. 슈콤마보니)
슈콤마보니 하트 레인부츠 김나영 화보 (사진. 슈콤마보니)

슈콤마보니는 올해 처음 레인부츠 아이템을 선보인다. 유명 팝아티스트 임지빈 작가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선보이는 ‘하트 레인부츠’는 상품 전체에 하트 모양을 볼륨감 있게 표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PVC 소재로 가볍고 인솔에는 향균·향취 기능이 있는 이노맥스 소재를 적용했다. 레인부츠는 앵클과 롱 길이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레인부츠 이외에도 여름 주력상품으로 ‘아쿠아 샌들’도 선보인다. 슈콤마보니의 베스트 상품인 ‘단델리온’에 러버 소재를 적용한 아쿠아 샌들은 5cm 굽높이가 적용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일상은 물론 휴가철 바닷가에서도 멋스럽게 착용이 가능하다. 블랙·핑크·아이보리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노스페이스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부터 일상 생활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활용 가능한 ‘2024 서머 슈즈 컬렉션’을 선보였다. 캠핑, 여행 등 다양한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에서 우수한 쿠셔닝과 안정성을 통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함을 물론, 고프코어룩 및 애슬레저룩에 코디하기 좋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노스페이스 피오르 샌들 (사진. 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 피오르 샌들 (사진. 노스페이스)

대표 제품인 ‘피오르 샌들’은 자연의 협곡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제품으로서 전체적으로 동그란 형태의 아웃솔과 물결 무늬가 포인트로 적용되었다. 손쉬운 착화 및 각자의 체적에 맞게 조절하기 용이한 ‘퀵 레이싱 시스템’을 적용했고, 발 형태에 맞게 풋베드를 설계해 최적의 착화감을 제공해준다.

‘스니커 샌들’은 제품명 그대로 스니커즈와 샌들의 장점을 한 번에 구현한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발 등에 적용된 2개의 스트랩을 통해 편리한 착화를 돕고, 두툼한 아웃솔(밑창) 구조의 적용을 통해 우수한 쿠셔닝은 물론 키 높이 효과를 제공해준다. 또한 수분 조절 기능이 우수한 메리노울 인솔(안창)을 적용해 쾌적한 착화감도 제공해준다. 색상은 베이지, 블랙 및 리얼 블랙 3종이다.

K2 하이브리드 여름 샌들 펠로 (사진. K2)
K2 하이브리드 여름 샌들 펠로 (사진. K2)

K2는 여름철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 시 착용 가능한 하이브리드 샌들 '펠로'를 출시했다. 신발 뒤꿈치 부분의 스트랩을 탈부착 할 수 있어 여름철 하이킹,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 슬라이드로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여름 샌들이다.

길이 조절 가능한 뒤꿈치 스트랩에 바닥 쿠션 적용으로 발이 편안하고 발등을 전체적으로 감싸는 디자인으로 발 측면과 발가락 부분이 노출돼 시원하다. K2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한 접지력이 뛰어난 엑스그립(X-GRIP) 아웃솔을 적용해 미끄러짐을 최소화했다.

가수 권은비의 친환경 슈즈 하이드로 시리즈 화보 (사진. 머렐)
가수 권은비의 친환경 슈즈 하이드로 시리즈 화보 (사진. 머렐)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은 여름 시즌을 맞아 친환경 워터 프렌들리(친수성) 슈즈 하이드로 시리즈를 선보였다.

하이드로 시리즈는 친환경 워터 프렌들리(친수성) 슈즈 제품으로 리본과 운동화 끈을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유연한 블룸(Bloom) 소재와 가벼운 플롯(Float) 플랫폼을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뛰어난 디자인을 자랑한다. 친환경 소재의 리사이클 제품으로 환경까지 생각했다. 특히 신규 출시한 ‘하이드로 넥스트 젠 목’은 독특한 디자인과 뛰어난 쿠셔닝을 제공한다.

스노우피크는 편안함과 스타일을 완성하는 여름 슈즈 컬렉션을 출시했다. 안정된 착화감의 플립플랍, 슬라이드, 스니커즈는 일상과 아웃도어 어떤 활동에서나 편안하게 신기에 좋은 신발이다. 블랙, 화이트 등 기본 컬러와 빈티지 그린, 살몬 등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컬러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심플하면서도 포인트를 살리는 스타일링을 완성해준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