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VIP 고객 대상 모엣 헤네시 샴페인 클래스 진

글로벌 |이재수 |입력

모엣 헤네시 교육 매니저 초빙해 샴페인 에티켓과 푸드 페어링 선보여

롯데면세점이 명동본점에서 내국인 최상위 고객들을 대상으로 모엣 헤네시 샴페인 클래스를 진행했다.
롯데면세점이 명동본점에서 내국인 최상위 고객들을 대상으로 모엣 헤네시 샴페인 클래스를 진행했다.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주남)이 LVMH 산하 모엣 헤네시와 손잡고 VIP 초청 시음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모엣 헤네시는 전세계 럭셔리 와인 및 스피릿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주류 기업으로 모엣 샹동, 돔 페리뇽, 헤네시 등 인기 주류 브랜드들을 소유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의 ‘스타라운지’에서 단독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출국이 예정된 롯데면세점 내국인 최상위 고객 총 1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모엣 헤네시의 교육 매니저인 켈빈 추아(Kelvin Chua)가 직접 샴페인 에티켓 및 인기 제품 라인을 소개하는 등 풍부한 내용과 함께 전문성을 더했다. 모엣 헤네시 인기 샴페인 3종의 시음과 그에 맞춰 푸드 페어링 및 음용 방법도 추천했다.

이번 행사의 시음 샴페인 3종은 △프레스티지 퀴베 최상급 샴페인으로 신선미와 플로럴 노트 및 과일 향이 느껴지는 ‘뵈브 클리코 라 그랑담’ △풍성하면서도 담백한 매력과 정밀성을 보여주는 최고급 빈티지 샴페인 ‘돔 페리뇽 빈티지 2013’ △3가지 빈티지를 블렌딩해 부드러운 질감에 생동감 넘치고 신선한 과일의 특성이 담긴 ‘아르망 드 브리냑 브룻 골드’로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주류다.

최근 주류 음용 소비층이 확대 및 다변화되면서 올해 1~4월 롯데면세점의 샴페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8% 신장했다. 기존 마니아층을 비롯해 내국인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롯데면세점은 주류 라인업을 강화해 신규 브랜드를 선보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롯데면세점 최상위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브랜드, 제휴처 등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특히 꾸준히 증가하는 내국인 고객들의 주류 수요에 발맞춰 다양한 기획전 및 프로모션 또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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