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손잡고 고령층의 디지털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한국시니어클럽협회 등 협력기관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교육을 제공해왔다. 지난해까지 총 239회를 교육했고, 올해 강의 110회를 계획하고 있다.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에 ▲모바일뱅킹 활용법, ▲계좌정보 통합관리법, ▲금융사기 유형 및 사례 파악하기, ▲보이스피싱 차단 앱 설치 등을 담았다.
특히 KB국민은행 임직원과 전문가가 빈번히 발생하는 디지털 금융사기 수법을 강의하는 시간도 가진다. 강의에 KB국민은행이 직접 제작한 디지털 금융교육 책자도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금융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높이고, 날로 치밀해지는 디지털 금융사기 예방에도 기여하기 위해 2019년부터 꾸준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령층을 비롯한 우리 사회 다양한 계층과 상생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8월 시니어 고객 대상 금융 지원과 저소득층 어르신을 위한 기부금 조성 등을 담은 KB 상생금융 패키지를 내놨다. 지난 2월에는 노인복지관 등을 직접 찾아가는 이동형 점포인 KB 시니어 라운지 운영 지역을 서울에서 인천까지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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