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양 '수자인', 모바일 서비스 확대로 입주 고객 만족도 높여

글로벌 |이재수 |입력

주요 단지 입주예정자 대상 모바일 소식지 발행... 모바일 앱 '수자인라이프', AI 스피커 도입 등 디지털 기술로 고객만족 강화

수자인 모바일 소식지 이미지 (사진. (주)한양)
수자인 모바일 소식지 이미지 (사진. (주)한양)

(주)한양(대표이사 김형일, 이하 한양)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한양은 최근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를 비롯해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대구 한양수자인 더팰리시티' 등 내년 상반기 입주를 앞둔 주요 단지 입주예정자에게 모바일 소식지를 발송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 소식지는 입주 단지의 공사 진척상황과 주변 개발계획, 최근의 부동산 시장현황 등 입주예정자가 궁금해할 사항들을 담았다. 가독성이 높은 카드뉴스 형식으로 수자인 카카오톡 채널과 연계한 개별문자로 모바일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입주예정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자인 카카오 채널은 커스텀 메뉴를 신설해 모바일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커스텀 메뉴를 활용하면 수자인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은 물론 분양대금조회, 입주예약 등 입주 관련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블로그·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도 연동해 빠르고 다양한 채널에서 수자인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양은 주거상품에도 디지털 기술을 반영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작년에는 수자인만의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인 '수자인라이프'를 출시해 모바일을 통해 공동현관 자동 출입, 방문차량 예약, 엘리베이터 호출,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입주단지에는 음성으로 조명 제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AI 스피커를 세대 내 탑재하며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주거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양은 '기술(Smart), 환경(Eco), 사람(People)'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양 관계자는 “외관과 조경, 첨단 기술 도입 등 수자인 단지의 상품적인 강화는 물론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한 신규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