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도 들여다 본다"...한국부동산원, 허위매물 모니터링 확대

사회 |이재수 |입력

네이버페이 부동산 · 직방에 이어 당근마켓까지...온라인 플랫폼 모니터링 강화

한국부동산원 허위매물 모니터링 업무 절차도 (사진=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 허위매물 모니터링 업무 절차도 (사진=한국부동산원)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 중개대상물 인터넷 표시·광고 모니터링(이하 허위매물 모니터링) 플랫폼을 네이버페이 부동산과 직방에 이어서 이달부터 당근마켓을 통해 노출되는 공인중개사 매물을 모니터링한다고 11일 밝혔다.

‘허위매물 모니터링’은 소비자를 현혹하는 허위매물 단속을 위해 광고 플랫폼의 매물 광고와 한국부동산원의 부동산 거래정보를 연계해 거래 완료 여부를 검증하는 업무다. 

한국부동산원은 2022년 1월부터 국토교통부의 위탁을 받아 네이버페이 부동산의 허위매물을 모니터링 해왔으며, 올해 1부터는 직장을 직방으로 대상을 넓혔다. 

월 2000만 명 가까운 이용자를 보유한 당근마켓이 최근 공인중개사 매물 등록 서비스를 출시함에 따라, 이를 모니터링 대상에 포함하여 허위매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한국부동산원은 국민들의 부동산 광고 플랫폼 이용도 변화에 따라 모니터링 대상을 지속 확대해 허위매물 검증을 강화할 예정이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허위매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모니터링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며, 앞으로도 부동산 시장의 투명화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