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엔지니어링은 21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BIM(건설정보모델링) 분야 국제 표준인 'ISO 19650-2:2018(이하 ISO 19650)’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 19650은 건설 분야에서 BIM 기술 활용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정보 및 기준의 일관성 확보를 위해 2018년 영국표준협회가 제정한 국제 표준이다.
SK에코엔지니어링은 자사 BIM 유관조직간 협의체를 구성하고 ISO 19650 인증을 추진해 왔다. 4300여 건에 달하는 표준문서 중 핵심 절차서 약 80여 건을 선별하고, 필요 문서를 개정·제정해 BIM 수행 표준 절차서의 연결성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BIM 수행 역량을 국제 표준에 맞게 재정비하고 국제적 공신력을 갖춘 인증을 획득에 성공했다.
박진용 SK에코엔지니어링 이노베이션 담당임원은 “국제적 검증을 완료한 BIM 역량을 바탕으로 공공 공사에 대한 수주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게 됐다”며 “나아가 스마트 건설 기술을 강조하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프로젝트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에코엔지니어링은 2022년부터 EPC(설계·조달·시공) 수행 단계 전반의 혁신과 이에 대한 구체적 실행 모델인 ‘뉴(New) EPC'를 본격 도입해 스마트 건설 혁신을 가속화해 나가고 있다.
뉴 EPC는 문서와 인력 중심의 사업관리 방식에서 벗어나 데이터 중심으로 일하는 방식을 혁신한 EPC 수행 모델이다. 프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를 수립하고 사전 리스크 예측을 통해 생산성과 안전성을 제고할 수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