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 코리아가 21일 엣지 인텔리전스(EI) 혁신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새로운 Arm® Cortex® 기반 비전 프로세서 제품군 6개를 발표했다.
TI 코리아가 발표한 AM62A, AM68A 및 AM69A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새로운 제품군은 설계 엔지니어들이 더 적은 비용, 더 높은 에너지 효율로 현관 카메라, 머신 비전 및 자율 이동 로봇에 비전 및 인공지능(AI) 처리를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프로세서는 광범위한 통합을 포함하는 시스템온칩(SoC) 아키텍처가 특징이다. 통합 구성 요소에는 Arm Cortex-A53 또는 Cortex-A72 중앙 처리 장치, 3세대 TI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 내장 메모리, 인터페이스, 딥 러닝 알고리즘을 위해 1테라부터 32테라의 연산(TOPS) AI 프로세싱을 제공하는 하드웨어 가속기 등이 포함된다.
박성일 TI 코리아 이사(프로세서 FAE)는 "네트워크망을 사용하지 않아 로컬에서 실시간 응답성을 갖고 있으며 전력 소모도 적게 의사 결정이 이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AM62A는 현관 카메라와 스마트 리테일 시스템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2와트(W) 미만의 전력으로 1~2대 카메라를 지원한다. AM68A은 머신 비전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1~8대의 카메라를 지원하며 AM69A는 엣지 AI 박스, 자율주행 이동 로봇, 교통 모니터링 시스템 등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서 1~12대의 카메라를 지원할 수 있다.
TI가 2분기부터 내놓을 엣지 AI 스튜디오는 다양한 기능을 포함한 웹 기반 툴을 제공, 사용자가 만든 모델과 TI의 최적화된 모델을 기반으로 빠르고 쉽게 개발,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M68A 프로세서는 TI 및 공인 유통업체를 통해 통해 공급을 시작했으며, AM62A 및 AM69A의 시생산 샘플은 TI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AM6xA 프로세서의 가격은 1000개 당 12달러부터 시작한다. AM62A(249달러), AM68A(249달러) 및 AM69A(299달러)용 스타터 키트는 웹사이트(TI.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