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디스플레이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술 브랜드를 론칭하며 OLED 기술 철학과 차별적 고객가치를 적극 소통하고 기술 선도기업으로서 입지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LG디스플레이는 OLED 소자의 적층 구조를 통해 장수명·고휘도·저전력 등 내구성과 성능을 높인 자사 OLED의 강점을 강조하고자 ‘탠덤(Tandem)’을 브랜드 명으로 내세웠다.
탠덤은 빛의 삼원색인 R(레드), G(그린), B(블루) 소자를 각각 독립된 층으로 쌓은 적층 구조를 의미한다.
LG디스플레이는 TV, 모니터 등에 쓰이는 대형 OLED 기술과 차량용, 태블릿용 중소형 OLED 기술을 분리해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각각의 기술 브랜드도 분류했다.
대형 OLED의 브랜드 명은 ‘탠덤 WOLED’다. 'W'는 LG디스플레이 OLED 기술의 고유 특성인 화이트(White) 광원을 뜻한다.
LG디스플레이는 2013년 세계 최초로 대형 제품 양산에 성공한 데 이어 기술 선도기업으로서 대형 OLED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중소형 OLED 브랜드는 ‘탠덤 OLED’다.
LG디스플레이 OLED의 기술 브랜딩은 사업 시작 13년만에 처음이다. 이로써 고객에 일관되고 신뢰도 높은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LG디스플레이 OLED의 지향점은 뛰어난 화질과 자유로운 폼팩터를 통해 사람과 디바이스의 소통을 더욱 자연스럽고 깊이 있게 만드는 것”이라며 “이번 기술 브랜드 체계 수립을 계기로 LG디스플레이 OLED만의 차별화된 고객가치와 독보적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신뢰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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