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서포터즈 1기 발대식

경제·금융 |입력
하나은행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의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출처: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의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출처: 하나은행]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2010년 이후 태어난 알파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의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아이부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이용하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를 표방하고 있다. 자녀가 ‘아이부자’ 앱으로 용돈을 받아 금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도화하기 위해 부모 회원 서포터즈 1기 20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한 서포터즈는 앞으로 4개월간 ▲신규 서비스 체험 ▲금융교육 콘텐츠 제안 ▲자녀 진로상담 참여 등을 수행한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가정에서 자녀의 금융교육에 대해 고민하는 부모님들의 의견을 청취해 ‘아이부자’ 서비스 개편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부자’ 서비스는 지난 5월부터 외국인 가입을 시작해, 다문화 가정을 위해 서비스를 개방했다. 지난 2023년 5월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고, 현재 자녀 회원 76만 명을 포함해 전체 가입자 수는 156만 명에 달한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