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3분기 ‘금융소비자보호의 날’ 맞아 점검 활동

경제·금융 |김윤진 |입력
교보증권 사옥
교보증권 사옥

|스마트투데이=김윤진 기자| 교보증권은 3분기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전 임직원 대상 교육 및 점검활동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를 적극 실천하고 소비자 중심의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활동이다. 

주요 내용은 ▲금융상품 6대 판매원칙 ▲KRX 분쟁조정제도와 분쟁 예방 ▲소비자중심경영(CCM) 주요사항으로 본부장/부·지점장 주도하에 금융소비자보호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전국 모든 영업점에 민원예방 및 방문판매 체크리스트 자율점검 활동을 확인하는 등 소비자보호를 강화할 방침이다.

김철우 소비자보호본부장은 “금융소비자 보호관련 모든 이슈들을 교육 컨텐츠에 담아 임직원들에게 적시에 전파하여 금융소비자 권리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증권은 오는 11월 말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인 CCM인증을 목표로 CCM 실무협의회 운영, 전 임직원 CCM 교육실시 등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경영활동을 추진 중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