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11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국내 최초의 서비스산업 품질 평가 조사 결과를 담은 종합지표다. 지난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과 고객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했다.
신한은행은 서비스 전반을 고객 관점에서 꾸준히 개선한 점을 인정받아 은행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신한금융그룹 통합 앱 ‘신한 슈퍼SOL(쏠)’, 해외여행 혜택을 담은 ‘SOL 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고객 접점별 맞춤형 만족도 조사를 통한 서비스 품질 개선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신한은행은 산업통상자원부 소관의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에서도 20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를 이어갔다. 올해 조사는 9개 산업군, 77개 부문의 253개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시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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