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지구의 날 맞아 화장품 유리병 회수 시범사업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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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단지에 설치된 화장품 유리병 수거함 (사진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
아파트 단지에 설치된 화장품 유리병 수거함 (사진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이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함께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화장품 유리병 회수를 위한 시범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월 15일 체결한 ‘화장품 유리병 회수·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경기도 오산시 아파트 단지 두 군데와 충남 천안시 아파트 단지 세 군데가 시범사업에 참여했다. 

시범사업에 참여한 아파트 단지에는 화장품 유리병 수거함이 설치됐다. 분리배출된 화장품 유리병은 오산물류센터에서 1차 선별을 거쳐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유리병 재활용 회원사로 반입 후 선별과 파쇄 등의 공정을 거치게 된다. 

이후 아모레퍼시픽그룹 1차 용기 협력사인 베르상스퍼시픽의 재활용 원료에 포함돼 화장품 용기로 재사용 된다. 베르상스퍼시픽은 지난 3월 유럽 유리용기 협회 기준에 따라 화장품 용기 10% 재활용 유리 원료 사용에 대한 제3자 검증을 마쳤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아파트 시범사업을 통해 수거된 유리병을 주요 브랜드인 설화수·라네즈·헤라·한율 등 제품에 최대 20%까지 적용할 계획이다. 

한편 아모레몰은 지구의 날을 맞아 온라인 화장품 용기 수거 캠페인인 ‘아모레리사이클(AMORE:CYCLE)’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리필을 통해 재사용이 가능한 한율 제품과 재활용이 쉬운 프리메라 제품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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