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판매기 제조전문회사 EZC(대표 이종호)가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이사장 정해원, 이하 굿네이버스)와 ‘무인 좋은이웃카페’에 콜라보 마케팅을 펼친다. EZC는 최근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좋은이웃카페 원두 유통 및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굿네이버스와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EZC는 ‘무인 좋은이웃카페’에 최근 개발한 신형 무인원두커피 머신을 제공하고, 굿네이버스는 프리미엄급 원두를 제공해 새로운 유통과 마케팅 시장을 열어갈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EZC의 무인원두머신 영업망과 좋은이웃카페의 운영 노하우를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그동안 EZC는 무인점포에 최적화된 자동판매기를 제작해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이번에 인공지능(AI) 시스템을 탑재한 신제품을 개발해 무인카페에서도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급 커피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종호 EZC 대표는 “프리미엄급 원두 유통과 카페 운영에 노하우를 갖고 있는 굿네이버스와의 협력으로 무인 좋은이웃카페’를 통해 소비자와 점주, 원두를 생산하는 현지 주민들의 상생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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