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금호건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분양 중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일반공급 1순위 최고 경쟁률 16.96대 1 기록...일부 잔여세대 추가 분양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투시도 (사진제공.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투시도 (사진제공. 현대건설)

현대건설과 금호건설은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사직동 215-8번지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을 분양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26개 동, 전용면적 39~114㎡ 총 233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지난 3월 5일부터 6일까지 일반공급 1·2순위 1306가구 모집에 4561명이 접수해 평균경쟁율 3.49대 1을 기록했다. 전용 84㎡A 타임은 16.96대 1의 경쟁률로 단지내 최고 경쟁율을 보였다.  현재 경청약기준에 미달한 일부 타입에서 추가 분양을 진행중이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이 들어서는 사직동 일대는 약 1만 4000여 세대 대규모 정비사업을 앞두고 있어 주거환경 개선이 기대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직3구역 인근에는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을 포함해 사직1구역, 사직4구역, 사모1구역, 사모2구역, 모충1구역 등의 총 6개의 다양한 정비사업이 예정돼 있다.

사직대로, 직지대로, 사암로 등의 도로 이용이 쉬워 청주 전역 접근성이 편리하고 인근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SK하이닉스가 단지인근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약 6만㎡ 부지에 반도체 생산 공장(M15X 팹)을 조성할 예정이고 향후 5년간 투입 예정 사업비만 15조원 규모로 책정돼 있다.  청주 오창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54만㎡ 부지에는 1조원대 규모의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사업이 추진 중이다.

단지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청주성안점, 청주시청(계획), 청주의료원, 청주종합운동장 등이 있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갖췄고 청주를 대표하는 상권인 성안길 상권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한벌초·흥덕초·청주중·청주고 등의 학교가 있다. 여기에 금천동 학원가도 가깝고 충북교육도서관 이용도 편리하다. 아울러 단지는 청주 무심천과 맞닿아 있어 수변 라이프를 즐길 수 있고 무심천 체육공원·운천공원 등의 공원도 가깝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조감도 (사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조감도 (사진. 현대건설)

현대건설·금호건설이 시공하는 단지는 남측향 위주 배치(일부세대 제외)로 채광이 우수하다. 또한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했따. 일부세대는 무심천 조망도 가능해 개방감도 우수하다.

총 2330세대의 대단지에 걸맞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피트니스·골프연습장·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작은도서관·독서실·키즈플레이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의 견본주택은 청주시 서원구 사직동 227-14번지에 마련돼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