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으뜸정형외과, 캐롯볼과 업무협약..지역의료 저변 확대

산업 |입력
캐롯볼 테니스 클럽 창단식 및 의료지정병원 협약식 사진
캐롯볼 테니스 클럽 창단식 및 의료지정병원 협약식 사진

더으뜸정형외과는 지난 18일 캐롯볼 테니스 클럽과 의료지정병원 협약식을 통해 지역의료 저변 확대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파주 챌린저스에 이은 두 번째 스포츠 업무 협약으로 지역의료 발전을 위한 행보다.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스포츠 활동 인구는 테니스 종목도 마찬가지다. 테니스의 경우에는 라켓을 이용하고, 방향 전환이 많은 특성상 부상이 발생하기 쉬운 종목이기도 하다. 

동호인들은 선수들에 비해 부상에 대한 위험 인식이 낮아 처치가 미흡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스포츠 손상을 방치하게 된다면 연이은 부상으로 운동은 물론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의료적 처치가 필요한데, 본 협약은 이러한 동호인 스포츠 의학 인식 제고와 지역사회 의료발전 공헌에 대한 더으뜸정형외과의 계획을 담고 있다.

캐롯볼 테니스 클럽은 파주시와 고양시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는 약 300명 규모의 테니스 클럽이다. 입소문으로 모인 사람들이 지역 기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창단하게 됐다. 

더으뜸정형외과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발전과 의료 보급의 문턱을 낮춰 공동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프로와 아마추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선수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