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 론칭 1주년을 맞아 18일 그간의 성과를 소개했다.
옐로우즈 키친은 오뚜기의 53주년 창립기념일이던 지난해 5월5일 론칭됐다. 오뚜기의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와 함께 찾아가는 주방 컨셉의 푸드트럭으로 선을 보였다.
음식이 필요한 장소에 방문해 많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기 위해 운영을 시작했으며, 오뚜기 피자, 오즈키친 칰 시리즈, 치즈스틱, 진라면 등 현장에서 갓 조리한 퀄리티 높은 메뉴로 맛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지난 1년 간 옐로우즈 키친을 통해 만난 소비자는 약 1만6000여명에 달했다. 총 운영 횟수는 45회로 학교 방문이 약 47%(21회)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운영 거리는 약 1만2341km 정도로, 최장거리로는 부산에 위치한 남천중학교까지 운행한 바 있다.
오뚜기는 "옐로우즈 키친의 방문 장소 선정을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정기적으로 사연을 모집하고, 사연 하나하나 꼼꼼히 읽어보며 응원이 필요한 곳을 선정하고 있다"며 "특히 공부로 지친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여러 지역의 학교를 방문해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시공간의 제약없이 많은 소비자에게 맛있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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