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깜빡 놓친 혜택 찾아주는 ‘머니Me’ 출시

글로벌 |입력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놓친 혜택을 자동으로 찾아주고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Me’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머니Me는 고객의 금융·통신 데이터를 활용해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고, 맞춤 혜택 추천부터 지출 및 신용점수 관리를 돕는 서비스다. 기존의 금융 데이터 기반 자산·신용 관리를 지원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달리, 통신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혜택을 추천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실제로 머니Me는 통신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이 놓친 U+멤버십 할인 찾기 ▲나의 구독 ▲내 폰 시세 조회 및 중고폰 판매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머니Me의 핵심인 '놓친 U+멤버십 할인 찾기'는 고객이 깜박하고 놓친 멤버십 혜택을 자동으로 찾아 포인트로 돌려주는 서비스로 국내 이통사 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 중 LG유플러스만이 유일하게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본인의 금융 자산 외 실물 자산도 머니Me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내 폰 시세 조회 서비스를 탑재했다. 현재 사용 중인 단말기의 중고폰 시세를 한 번에 알려 주고 판매까지 지원한다.

머니Me에 접속해 내 폰 시세조회 기능을 터치하면, 별도의 조회 및 등록 절차 없이 단말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 기능을 통해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외 다른 스마트폰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고, 알림 기능을 통해 시세 알림도 받을 수 있다.

머니Me는 고객이 자신의 고정 지출을 확인하는 나의 구독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의 결제 내역을 분석해 관리비·OTT 구독 등 정기적으로 지출하는 내역을 한 번에 보여준다.

통신 데이터 기반 서비스 외에도 머니Me는 금융 데이터 기반의 자산·신용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하나의 화면에서 본인의 예적금·주식·연금·포인트·내 차 시세 등 자산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이번 달 카드·페이 등 결제내역과 대출 상환 내역 등도 일자별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신용점수를 확인하고, 신용점수 향상을 위한 통신비·건강보험 등 자료를 손쉽게 제출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라면 내 사업장의 추정 매출과 내가 소속된 상권의 평균 매출과 단골고객 비율 등 정보도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다.

머니Me는 LG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맴버십 앱인 U+멤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앱을 내려 받지 않아도 U+멤버스 앱을 업데이트하면 머니Me에 접속할 수 있으며, 최초 1회만 금융 데이터 연결하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황규별 CDO(전무)는 “고객이 자신의 데이터가 혜택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실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맞춤형 혜택 제공에 초점을 맞춰 머니Me를 개발했다”며 “LG유플러스만이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혜택을 통해 고객의 경험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