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커넥티드 카 서비스 가입자 100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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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Connected Car Services)의 전 세계 가입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2018년 5월 100만명을 달성한데 이어 2021년 8월 500만명, 2022년 10월 800만명을 기록했다.

커넥티드 카 서비스는 자동차의 소프트웨어에 무선 네트워크를 결합한 서비스다. 기존 실시간 길 안내, 음성인식, 차량 원격제어와 같은 기본 서비스를 넘어 최근에는 차량 원격진단 및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차량 내 간편결제, 비디오‧오디오 스트리밍 등의 서비스까지 선보이고 있다.

현재 현대자동차 블루링크(Bluelink), 기아 커넥트(Kia Connect),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GCS)를 운영하고 있다.

2003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했고 해외시장에서는 2011년 6월 미국에서 처음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후 중국, 유럽, 인도에 이어 최근에는 싱가포르까지 현재 총 50여 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커넥티드 카 서비스의 가입자 수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빠르게 늘면서 지난해 10월에는 해외 가입자수가 국내 가입차 수를 처음으로 앞질렀다.

현대자동차‧기아는 지금 추세대로라면 2026년에는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가입자 수가 20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기아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 권해영 상무는 "모든 이동 여정을 물 흐르듯 연결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서로 결합하고 가공해 고객을 만족시키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며 "고객의 카 라이프를 위한 보다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생태계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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