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대표이사: 박강석)는 여성 정비사 양성 교육과정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볼보트럭코리아는 볼보트럭이 추구하는 가치 중 하나인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기 위한 일원으로 작년 9월과 12월에 여성정비사와 여성운전자 1기 교육생을 모집, 3주간의 교육과정을 마친 바 있다.
여성정비사 양성 교육과정 2기 교육생은 이달 30일까지 모집 예정이다.
볼보트럭 전문 정비를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12월 19일부터 2023년 1월 6일까지 볼보트럭코리아 평택 종합출고장 내 테크니컬 센터에서 3주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해당 기간 동안 오일 교환, 휠 탈부착, 볼보트럭 신차 기능들에 대해 이론 및 현장 체험 교육을 제공하며 정비사로서 갖추어야 할 기술적 역량을 익힐 예정이다.
교육생으로 선발된 인원에게는 교육 훈련비와 교육 기간 중 숙식을 제공하고, 유니폼 및 작업복을 제공한다. 또한 3주간의 교육을 수료하고 모든 교육 과정을 통과한 교육생에 한하여 면접을 거쳐 볼보트럭코리아 협력 사업소에서 정규직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볼보트럭은 다양성을 존중하고, 전문성을 갖춘 여성 인력 양성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