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생활권 분상제 아파트...‘복정역 에피트’ 내달 분양

건설·부동산 | 이재수  기자 |입력

트리플 환승 역세권 도약 ‘복정역’ 일원, 대규모 개발계획 최대 수혜처 꼽혀

​복정역 에피트 투시도 (사진제공=성남복정1피에프브이)
​복정역 에피트 투시도 (사진제공=성남복정1피에프브이)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서울 강남생활권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 성남복정1피에프브이㈜는 다음 달 성남 복정1공공주택지구(이하 복정1지구) B1블록에 들어서는 민간분양 단지인 ‘복정역 에피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6개 동,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 평형 총 315가구 규모다. HL디앤아이한라가 시공을 맡는다. 복정1지구는 대지면적 57만여㎡ 부지에 총 사업비 약 1조 3000억원을 투입해 4000여 가구의 주거단지와 업무·상업시설이 어루러지는 복합도시로 개발되고 있다. 인접한 례신도시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고 서울 강남권과 맞닿아 있어 '강남 옆세권' 입지로 평가 받는다.

특히 복정역 일대는 8호선과 수인분당선, 위례선 트램(2026년 개통 예정)이 연결되는 트리플 환승 역세권으로 일대는 대규모 개발 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총 사업비 약 10조원 투입을 예고한 ‘복정역세권’ 개발 사업은 코엑스의 2.2배에 달하는 규모로 대기업 R&D센터를 비롯해 복합쇼핑몰, 공연장, 호텔, 대형병원 등이 들어서는 스마트시티로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DL이앤씨 컨소시엄은 복정역 주변(서울 송파구 장지동 600-2, 592-5 일원) 대지 약 3만 6000㎡에 지하 4층~지상 15층 규모의 공동주택, 업무시설, 판매시설을 포함한 복합건축물을 짓는 ‘복정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이 추진중이다. ‘복정역 에피트’ 맞은편 위례 도시지원 용지 4만9308㎡에는 지하 5층~지상 12층 규모로 교육·연구·업무 시설이 조성되는 ‘포스코 글로벌센터(가칭)’가 조성된다.

복정역 에피트 조감도 (사진제공=성남복정1피에프브이)
복정역 에피트 조감도 (사진제공=성남복정1피에프브이)

‘복정역 에피트’는 복정1지구 내에서도 복정역이 가장 가까이 위치한 단지로, 서울 지하철 8호선을 통해 송파구 장지역까지 1정거장, 잠실까지 11분에 이동이 가능하고 수인분당선을 통해 강남구 수서역까지 1정거장, 선릉역까지 10분 대에 오갈 수 있다.

주변으로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동부간선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는 물론 헌릉로, 성남대로, 송파대로 등이 가까이 있어 지역 내외 이동이 편리하며, 강남, 판교, 잠실 등 주요 업무지구 출퇴근 여건이 높게 평가된다.

교육 및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앞 서울 국제학교를 필두로 복정초, 위례해솔초(`26년 3월 개교 예정), 창성중, 성남여중, 태평중, 복정고 등이 인근에 있다. 강남권과 맞붙은 관문 입지로, 위례신도시가 근접한 만큼 강남∙위례 학원가 및 코엑스∙삼성서울병원, 스타필드위례 등 수준 높은 문화∙생활 인프라가 돋보인다.

위례신도시를 동서로 가르는 창곡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산책로가 탄천까지 연결돼 한강까지 이어지는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반경 1km 내 복고개공원, 복정공원, 창곡천 수변공원 등도 위치해 있다.

분양 관계자는 “복정역 에피트는 기 공급된 공공분양 단지의 높은 경쟁률을 통해 검증된 ‘복정1지구’ 내에서도 매머드급 개발호재가 몰린 복정역과 가장 가까운 입지로 강남 생활권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분양 이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대기업의 연구, 지원 인력 등이 몰려 첨단 4차산업 전진기지로 도약할 복정역 일대의 최대 수혜처로 꼽히는 만큼 미래가치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복정역 에피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52에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는 2028년 4월 예정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