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마이투어, 80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누적 투자금 110억 확보

글로벌 |이재수 |입력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AI 기반 글로벌 베드뱅크(Bedbank) 솔루션 기업 올마이투어가 8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리드투자사인 신한벤처투자를 포함해 우리금융그룹, KB증권 등 주요 금융권이 참여하고, 다성벤처스·케이런벤처스·키로스벤처투자·한국투자엑셀러레이터 등 다수의 VC들이 합류했다. 

올마이투어는 이번 투자로 총 110억 원의 누적 투자금을 확보하게 돼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와 기술 고도화에 더욱 매진할 수 있게 됐다.

올마이투어는 자체 개발한 ‘글로벌 B2B 클라우드 채널링 솔루션’으로 외국인이 선호하는 국내 호텔 상품들을 전세계 2000여개 여행사와 글로벌 OTA 및 여행 기업에 공급하며, K-호텔의 글로벌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하고 있다. 이에 더해 보유중인 전세계 300만 숙소 상품들을 B2B 특가에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구독형 OTA ‘어썸멤버십’은 B2C 시장에서의 접점을 빠르게 넓히고 있다. 커머스 플랫폼에는 여행자가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투숙일을 유연하게 지정할 수 있는 ‘얼리버드 바우처 부킹엔진’을 공급해, 올해 상반기 거래액만 150억 원을 웃돌며 B2B2C 사업 영역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실제, 올마이투어는 코로나가 극심했던 2020년 창업 이후 매년 평균 108%의 연매출 성장률을 기록해 지난해에만 약 260억 원의 매출고를 올렸다. 

올마이투어는 확보된 투자금을 바탕으로 2027년까지 10만 개에 달하는 전세계 직계약 숙소를 확보, 동북아 숙박 유통 산업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우수 기술 인력 채용 및 R&D 확장 △호텔 직거래 AI 기반 웹부킹 솔루션 론칭 등 AX 기반 유통 솔루션 고도화 △어썸멤버십 글로벌 버전 론칭 △글로벌 여행 기업들과의 협력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마이투어 석영규 대표는 “올마이투어는 숙소 운영자와, 소비자, 유통 플랫폼 등 많은 주체들이 기존의 숙박 유통 구조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출발했고 베드뱅크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단위에서 그 가능성을 선제적으로 입증해왔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K-호텔을 글로벌 시장에 수출하는 교두보 역할을 강화해 한국 관광 산업 전체에 기여하고, 나아가 지속적인 R&D와 인재 확보를 통해 기술 경쟁력과 수익성을 동시에 갖춘 동북아 1위 베드뱅크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