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소재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이하 꿈터플러스)는 '그라운드 디캠프(Ground D-Camp) 2기'에 참여할 부산지역 청년 예비창업자를 9월8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꿈터플러스는 지난 상반기 1기 과정을 진행했다. 하반기에 진행 예정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그라운드 디캠프 2기’는 부산지역 내 대학(원)생과 창업동아리 및 청년 예비창업자의 창업 역량 증진을 통해 창업 계기 마련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창업에 관심이 있고 창업을 준비하는 지역 내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10개 내외 팀을 모집할 예정이며, 관련 분야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스타트업 아카데미 입문 교육을 통해 초기 스타트업에게 꼭 필요한 핵심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 이후 이어질 BM 고도화 멘토링은 비즈니스모델 멘토링뿐만 아니라 피칭 멘토링도 함께 제공된다. 최종 발표 평가인 프리 스타트업 챔피언십에서 완성도 높은 IR피칭을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 분야는 환경, 사회적 문제해결 등 ESG 관련한 모든 분야와 AI, IoT, 메타버스, 빅데이터, 핀테크, 헬스케어, 유통/물류 등의 기술이 반영된 고부가가치 창출 서비스이며, 12월까지 진행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5팀을 선정하여 상금 10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모집 대상은 부산 지역 청년 예비창업자(공고일 기준 만 34셍 이하)로, 신청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9월 8일까지 꿈터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온라인 접수를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꿈터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해당 프로그램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꿈터플러스는 시설 대관 및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다양한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시설 대관 및 교육 프로그램 문의는 꿈터플러스 전화 또는 이메일로 가능하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