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연말 맞아 지역사회에 나눔 온기 실천

산업 | 입력:

굿바이마켓·리틀스카우트 연탄봉사 등 운영 마이옥션 수익금 성남시 취약계층 김치구매 지원

NHN의 굿바이(Good buy) 마켓 모습. (제공 NHN)
NHN의 굿바이(Good buy) 마켓 모습. (제공 NHN)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이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온기를 나누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임직원 참여 기반의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NHN은 그룹사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하는 ‘굿바이(Good Buy) 마켓’을 이달 2일부터 3일까지 진행했다. 굿바이마켓은 임직원 기증 물품, 사내 재고로 남아 있는 중고 물품을 한 데 모아 임직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며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착한 마켓’이다. 행사 수익금은 재해구호 활동을 전개하는 희망브리지에 전달돼 재난피해 이웃 돌봄사업에 활용된다.

특히 올해 굿바이마켓은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와 공동 운영으로 진행되며 행사 규모와 참여 범위를 확대했다. 두 회사는 임직원 참여를 기반으로 한 협업형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 간 연대를 통한 ‘콜렉티브 임팩트(Collective Impact)’ 실현에 의미를 더했다.

 

또한 NHN은 지난 20일, 굿바이마켓 수익금을 바탕으로 사내봉사단 ‘리틀스카우트’가 참여하는 연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임직원 봉사자들은 직접 연탄과 식료품을 운반하고 가정에 배달하며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NHN 리틀스카우트는 매년 연말 지역사회와 밀착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실질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NHN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마이옥션(My Auction)’도 올해 임직원 참여를 중심으로 활발히 운영되며 나눔 실천에 기여했다. 마이옥션은 교체 주기가 도래한 PC, 노트북, 모니터 등 IT 자산을 임직원 경매에 부쳐 수익금 전액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자원 순환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NHN은 지난 8월 사용연한이 지난 데스크탑, 노트북, 모니터 등 IT 자산 총 295대를 대상으로 임직원 참여형 경매인 마이옥션을 진행했다. 캠페인에는 총 1,058명의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약 5,800만원의 수익금이 조성됐다.

NHN은 지난 9월 추석을 맞아 성남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김치 구매 지원금 2,500만 원을 관내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12월에는 마이옥션 수익금 중 1,2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에 기부했으며, 잔여 금액은 2026년 설 명절에 맞춰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NHN은 이처럼 연말 기부와 봉사활동을 단발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연중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체계로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 참여 중심의 사회공헌 문화를 구축하는 동시에, IT 기업의 특성을 살린 자산 재활용과 재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NHN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곳곳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자 다양한 나눔 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ESG 경영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