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세형 기자| iM투자증권은 30일 삼성에스디에스에 대해 클라우드 사업은 고성장을 이어가지만 SI와 ITO 사업은 캡티브 고객사의 효율적인 투자 방침으로 다소 부진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종전 20만원에서 16만70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삼성SDS는 삼성그룹 SI 회사로서 삼성전자를 포함한 삼성 관계사를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다.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투자 방향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iM증권은 삼성SDS의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7.5%, 15% 늘어난 3조6303억원, 2467억원으로 추정했다.
매출은 IT서비스 부문에서 클라우드 사업은 고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SI 및 ITO 사업은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캡티브 고객사의 효율적인 투자 방향성으로 인해 다소 부진할 거승로 예상했다.
무엇보다 솔루션 비용이 증가하는 환경하에서 SI 및 ITO 사업 캡티브 매출 부진이 IT서비스 부문 영업이익 성장률 둔화로 나타날 것이라고 추정했다.
이상현 연구원은 "내년 클라우드 사업은 고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나 캡티브 고객사의 효율적인 투자 방향성으로 SI 및 ITO 사업은 다소 둔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내년 매출과 영업이익은 올해 추정치보다 각각 6.1%, 10% 늘어난 14조6636억원, 1조413억원으로 추정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