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관왕

글로벌 |이재수 |입력
롯데건설 한정호 마케팅부문장(오른쪽 첫번째)이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 한정호 마케팅부문장(오른쪽 첫번째)이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건설)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오케롯캐는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영상캠페인은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대상’ 영상 콘텐츠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7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기업 및 공공기관의 고객소통 성과를 평가해 시상한다. 인터넷소통지수(ICSI)·소셜미디어지수(SCSI) 고객수준평가, 콘텐츠경쟁력지수(CQI) 측정을 기반으로 학계·전문가 검증 등을 거쳐 △소통대상 △인터넷소통대상 △소셜미디어대상 △디지털콘텐츠대상 △국회의원소통대상 △소통CEO소통대상 △소통파트너대상 등의 분야에서 우수 기업·기관을 선정한다.

오케롯캐는 다양한 볼거리로 구독자 37만명과 누적 조회수 3820만회를 돌파해 건설업계 유튜브 채널 중 누적 조회수 1위에 올랐다. 특히, 웹 예능 시리즈인 ‘손품발품 임장기’는 신선한 콘셉트로 부동산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MZ세대의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상 콘텐츠부문 대상을 받은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영상 캠페인은 실제 롯데캐슬 입주민의 사연을 통해 ‘집’이라는 공간이 단순히 아파트라는 건축물을 넘어 마음의 안식처를 제공하고, 가족과 이웃 간 따뜻한 마음이 함께하는 공간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케롯캐’ 채널을 통해 기존 건설사 유튜브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콘텐츠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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