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3년 연속 디지털 고객경험 우수기업..월드 그랑프리 수상

경제·금융 | 입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오른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지난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DX서비스어워드’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KB국민은행]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오른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지난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DX서비스어워드’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KB국민은행]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국민은행은 ‘2024 DX서비스어워드(Digital EXperience Award)’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DX서비스어워드’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디지털 혁신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22년과 작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의 KB국민인증서가 금융과 비금융, 공공과 민간을 넘어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KB국민인증서는 가입자 1,500만명을 돌파한 금융권 대표인증서로, KB금융그룹 계열사를 비롯한 2,700개 기관과 제휴를 맺었다. 금융권 최초로 전자서명, 본인 확인, 전자 문서 등 인증 관련 라이선스를 모두 획득했다. 홈택스 연말정산이나 정부24 주민등록등본 발급 업무도 볼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활용한 끊임없는 혁신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금융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국민인증서(기업)’을 출시한 지 4개월 만에 금융권 최초로 법인을 포함한 전자서명인증사업자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KB국민인증서(기업)’는 KB스타기업뱅킹 앱과 인터넷뱅킹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는 기업고객 전용 인증서로 전자입찰, 세금계산서 발행, 기업간 계약 등 외부 업무로 활용 범위를 확대해 KB스타기업뱅킹과 동일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