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전국 점포의 스포츠 매장을 새 단장한다고 6일 밝혔다.
최근 2030세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달리기 열풍이 이어지면서 9월 세계백화점의 ‘스포츠 슈즈’ 장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5% 대폭 성장했다. 러너수요가 늘면서 신세계백화점은 나이키·뉴발란스 등 매장을 잇따라 리뉴얼하고 러닝복과 러닝화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하남점은 지난 1일 기존 나이키 매장을 ‘나이키 라이즈’ 매장으로 새 단장했다. 나이키 라이즈는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디지털·퍼스널 경험을 강조하는 나이키의 신개념 매장이다. 리뉴얼한 매장은 기존 나이키 매장 대비 3.5배 넓은 160평(약 530㎡) 면적에, 러닝과 트레이닝 카테고리 상품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 최근 여성 러너가 늘어난 것을 반영해 전체의 57%를 우먼스(여성) 품목으로 채웠다.
신세계는 하남점 나이키 매장의 여성매출 비중이 기존 35~45% 수준에서 50%까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신세계와 김해점은 각각 뉴발란스의 초대형 규모 매장 ‘메가샵’을 오픈한다. 기존 매장보다 최대 3.5배 면적을 넓혀 뉴발란스의 모든 카테고리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 18일 문을 여는 신세계광주 뉴발란스 메가샵은 약 102평 규모 ‘러닝 특화 매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지난 8월 전국 뉴발란스 매장에서 ‘오픈런’이 벌어지며 화제를 일으켰던 중·장거리 러닝화 ‘퓨어셀 SC 트레이너’를 비롯해 530SG와 2002RC, 1906REH 등 구하기 힘든 인기 모델을 단독 출시한다.
작년 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으로 입는 고프코어 룩 유행에 이어 러닝복과 러닝 용품을 패션헤 활용하는 러닝코어룩이 2030세대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신세계백화점은 젊은 고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선현우 패션담당은 “올해 러닝 의류와 슈즈를 중심으로 스포츠 매출이 꾸준히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인기 상품은 물론 체험·경험적 요소를 채운 매장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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