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 손질..고객 7천명에게 물었다

경제·금융 | 입력:
[출처: KB국민은행]
[출처: KB국민은행]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 KB스타뱅킹이 고객 의견을 기반으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29일 밝혔다.

KB스타뱅킹은 올해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 명을 돌파해, 시중은행 플랫폼 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고객 리뷰, 설문조사, 인터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수렴해 KB스타뱅킹의 완성도를 높였다. 올해 상반기 고객 리뷰 7천건을 분석해,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KB스타뱅킹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우선 외국인이 영업점을 가지 않아도 KB스타뱅킹에 가입할 수 있도록, 비대면 전자금융 가입 프로세스를 신설했다. 또 ‘빠른로그인’ 기능을 제공해 로그인 없이 알림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비대면 서비스를 개편했다. KB스타뱅킹을 통한 카드 발급 절차를 간소화하고, 주민등록증 확인서비스를 홈 화면에 전면 배치했다. 

지속적인 고도화 노력으로 앱 평점은 지난 7월 말 기준 AOS 4.7점, iOS 4.3점을 기록하며 꾸준히 상승했다. 

아울러 고객 1천명을 대상으로 KB스타뱅킹 주요 기능과 화면에 대한 자체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로 개편 사항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확인했고, 고객 의견을 반영해 KB스타뱅킹의 서비스를 간소화할 예정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