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100대 개선과제 추진..고객이 불편한 은행업무 손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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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본점 [출처: 우리은행]
우리은행 본점 [출처: 우리은행]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우리은행이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조직 내부의 오래된 업무 관행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100대 과제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7월 18일 실시한 조직개편을 통해 ‘관행/제도개선솔루션 ACT(액트)’라는 태스크포스(TF)를 신설했다.

이 TF는 내부 게시판 의견, 최근 직원 아이디어 공모에서 수렴한 건의사항 등을 바탕으로 100대 개선과제를 발굴한다. 영업현장 업무 절차 중 불필요한 업무 관행을 줄이는 등 효율화 작업을 진행해왔다.

우선 다수직원이 공감하고 개선 효과가 큰 15개 과제를 선정해 선제적으로 추진한다. ▲신용조사 비대면 의뢰 절차 신설, ▲여·수신과 외환 수수료 감면 등 중복업무 절차 통합 ▲퇴직연금 처리업무 간소화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특히 신용조사 비대면 의뢰 절차를 개발하는 과제는 기업 신용조사에 필요한 재무서류를 자동으로 전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제고할 계획이다. 또 중복된 업무를 통합하면 업무 처리시간을 단축해, 생산성도 향상할 수 있다.

과제의 실질적인 추진을 위해 진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결과를 직원들과 공유해 조직의 변화를 직접 체감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우수 의견을 제안한 직원을 포상하는 등 지속적인 업무 개선을 유도할 방침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직원들의 개선의견을 상시 수렴해 개선 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직원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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