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이마트는 디저트 전문브랜드와 협업해 즉석조리코너 ‘키친델리’의 디저트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디저트는 신상품 13종은 케이크 10종과 그릭 요거트 3종으로 프리미엄 케이크 브랜드 ‘빌리엔젤’과 그릭 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의 레시피를 활용해 대중적으로 검증된 맛과 품질을 확보했다. 이마트가 외부 브랜드와 협업해 디저트 라인업을 런칭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빌리엔젤’과의 협업으로 이마트가 단독 론칭한 ‘빌리엔젤 홈카페’에서는 매장에서 6~8천원대에 판매되는 디저트를 이마트 델리 전용상품으로 구현해 개당 3480원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밀크 크레이프’, ‘딸기 크레이프’, ‘우리쌀 제주 당근 케이크’, ‘우리쌀 레드벨벳’, ‘복숭아 쌀롤케이크’ 등이 있다. 빌리엔젤은 2012년 홍대점을 시작으로 전국에 30 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다.
그릭데이와 협업을 통해 휴가철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하는 고객들이 가벼운 한끼 식사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요거트 상품 3종도 출시했다. 토핑에 따라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허니 그릭요거트(그래놀라/바나나 그래놀라/망고)’ 3종으로 각 3980원에 판매된다. 그릭데이는 2016년부터 그리스 전통 방식으로 요거트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기 시작한 국내 1세대 그릭 요거트 전문 브랜드다.
이마트가 델리상품 출시를 강화한 것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외식이나 배달 대신 대형마트의 델리코너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매출 분석결과 5월 1일부터 6월 18일까지 이마트 키친델리 간편식사류 전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2% 늘었다. 특히 저렴한 가격에 한끼 식사 해결이 가능한 김밥류와 샌드위치 매출은 각각 53.6%와 36.9%로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마트는 신제품 출시 외에 기존 상품의 가격을 낮추는 노력도 시도 중이다. 6월 19일부터 이마트는 인기 델리 상품인 ‘양념닭발’을 100g당 4380원에서 약 9% 인하한 3980원에 판매한다. 판매가 인하에 이어 추가로 7월 한달 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0%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마트 델리팀 이경욱 팀장은 “고객들의 식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성비 높은 제품 구색을 다양화하고, 기존 인기 상품은 가격 인하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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