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주), 양주 덕계동 주택개발사업 PF 실행성공...750억원 규모 

글로벌 |이재수 |입력

한신공영의 PF보증금액은 1500억원... 자기자본대비 21%

한신공영 본사 전경
한신공영 본사 전경

한신공영(주)는 750억원 규모의 경기도 양주시 덕계동 공동주택 개발사업의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를 성공적으로 실행했다고 9일 밝혔다. 태영건설의 워크아웃 이슈로 PF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본PF가 이뤄져 눈길이 쏠린다.

이번 본 PF는 공공기관인 주택금융공사(HF)가 보증을 통해 이뤄져 PF자금 조달의 신뢰성을 높이고 PF자금 조달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양주시 덕계동 공동주택 개발사업은 양주시 덕계동 707-1번지 일원에 지하4층~지상29층 7개동, 724 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하는 공사이다. 수도권 북부 2기 신도시인 양주회천지구와 인접한 입지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개통 시 서울 강남 접근성이 빨라진다.

한신공영(주) 관계자는 “최근 프로젝트파이낸싱(PF) 시장의 어려움속에서 본PF 실행을 통해 사업 안정성을 확보했다"며 "고객에게 양질의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신공영의 PF보증금액은 1500억원으로 자기자본대비 PF규모가 21%에 불과하다. 또한 1년 이내 만기 도래 PF 금액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신공영(주)이 공공공사와 도시정비사업에 집중해 온 결과다. 작년 3분기 기준으로 공공공사의 매출 비중은 42%로 안정적인 매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