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의 아담 모세리(Adam Mosseri) 대표는 최근 "이제 안드로이드가 iOS보다 낫다."며 오래된 OS 싸움에서 안드로이드 편에 섰다.
모세리는 안드로이드가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지 않았지만 "이제 더 좋아졌다"는 말을 사용하면서 이전에 iOS가 우위에 있었다는 것을 암시했다.
안드로이드와 iOS는 각각 2007년과 2008년에 최초의 휴대폰이 출시된 이후 큰 성공을 거두었다.
어떤 운영 체제가 더 인기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은 미국, 또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지에 따라 다르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Counterpoint Research)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더 많은 미국인이 안드로이드보다 iOS를 실행하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
아이폰은 2022년 9월 처음으로 안드로이드를 추월했다. 올 1분기 기준으로 애플은 미국 스마트폰 시장의 약 52%를 점유했으며, 삼성이 27%의 점유율로 2위를 차지했다.
구글, 레노보 및 기타 브랜드가 나머지 비율을 구성한다.
애플은 전 세계적으로 정확히 몇 명의 iOS 사용자가 있는지에 대한 최근 수치를 발표하지 않았다.
그러나 올해 구글 제품 관리 부사장 새미어 새맷(Sameer Samat)은 30억 개의 활성 안드로이드 기기가 있다고 발표했다.
스테이티스티카(Statistica)는 애플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휴대폰 제조업체가 선호하는 모바일 운영 체제인 안드로이드가 올 7월 현재 시장 점유율 70.8%로 iOS보다 훨씬 더 큰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고 추정했다.
애플의 iOS는 28.4%로 두 번째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추정치에는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기타 장치가 포함된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