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태광그룹의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가 중소기업 판로개척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쇼핑엔티는 4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소싱위크 2025’ 개막식에서 중소기업 판로개척 유공자로 선정돼 이번 표창을 받았다.
이번 포상은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대와 마케팅을 통해 매출 증대 및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자를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쇼핑엔티는 방송과 온라인을 연계한 유통 모델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발굴·편성과 판매 확대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쇼핑엔티는 방송 편성의 70% 이상을 중소기업 상품으로 구성하고, △입점 절차 개선 △상품 기획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운영 △온라인 판매 지원 등으로 협력사와의 상생 활동을 강화해왔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추고 실질적 매출 성장을 이끌어냈다.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임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이룬 결실이자 상생 노력이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ESG 경영을 실천하고 국가경제와 사회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쇼핑엔티는 지난해 ‘제18회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에서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하며 사회적 책임과 상생 경영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장관 표창을 통해 중소기업과의 동반 성장 모델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