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4년 하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데모데이는 하반기 육성 프로그램의 마무리 행사로 IBK창공 기업의 성과를 발표하고, 협업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하반기 육성기업 87개사 중 26개 기업이 IR(투자설명회) 피칭에 참여하고, 부스 전시를 통해 홍보한다.
첫째 날 기조연설에 최근 뜨거운 화제가 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의 김은지 PD가 연사로 나선다. 흑백요리사의 성공 스토리를 빌어 스타트업에게 창의적인 인사이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LG사이언스파크, HL만도, CJ제일제당, 셀트리온, 네이버클라우드 등 대·중견기업 9개사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해 협업 가능한 기업을 매칭한다. 이밖에 VC(벤처캐피털) 투자 상담회를 열어,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탈리스트와의 1:1 상담 기회를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다음은 하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참여기업 명단이다.
<2024 하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참여기업>
- 11월 26일 : 고레로보틱스, 나노바이오시스템, 라이브워크, 세븐포인트원, 스튜디오갈릴레이, 시나몬랩, 아이씨유코퍼레이션, 아이쿠카, 온클레브, 큐빅, 테라파이, 하이드로엑스팬드, 휴켐브레인
- 11월 27일 : 공공, 메이즈, 바이오트코리아, 에코앤리치, 이노맥신, 지로, 크레플, 팀리부뜨, 팩토스퀘어, 포스코어, 포엠, 플레이태그, 해양드론기술
IBK 창공은 ‘창공(創工)을 통해 창공(蒼空)으로 비상하라’라는 의미를 가진 ‘창업(創業) 공장(工場)’의 줄임말로,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이다. 지난 2017년 12월 IBK창공 마포를 개소했고, 이를 시작으로 구로, 부산, 서울대 캠프, 대전, 유니스트 캠프, 광주 등 창업공간을 잇따라 열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