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투데이=김세형 기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자사 주식을 매수한 한국인 주주에 경의(?)를 표했다.
8일 밤(현지시간) 약 30만의 팔로우를 보유한 테슬라코노믹스(@Teslaconomics) 엑스(옛 트위터) 계정에 태극기의 태극 문양을 테슬라 로고로 바꾼 이미지와 함께 "테슬라, 한국인이 가장 많이 보유한 주식($TSLA is the #1 stock held by Koreans today)"이라는 글이 게시됐다.
테슬라코노닉스는 테슬라 관련 소식을 전하는 유명 엑스 계정으로 종종 국내 언론에서도 테슬라코노믹스의 글을 인용 보도하곤 한다.
테슬라 주가가 지난달 하순 AI 회사로의 변신 기대감으로 급반등하면서 이날 연간 수익률이 플러스로 돌아선 가운데 게시된 글이었다.
해당 글에 엑스의 오너이기도 한 일론 머스크가 직접 댓글을 달았다. 머스크는 "Smart people"이라고 썼다.

머스크 역시 이날 연간 수익률이 플러스로 돌아서자 기분이 좋았던 모양이다.
테슬라는 서학개미들이 가장 좋아하는 주식 가운데 언제나 선두권을 놓치지 않았다. 테슬라 주가가 급반등하기 직전 엔비디아에 1위 자리를 내주기도 했으나 최근 주가 반등과 함께 해외 순매수 1위 자리를 되찾았다.
지난 4일 기준 개인 투자자 해외 주식 보관금액 1위는 테슬라로 146억6985만달러, 우리돈으로 20조2810억원에 달했다. 엔비디아는 134억2247만달러(18조5560억원)이었다.
한편 테슬라의 연간 수익률이 플러스로 돌아선 것은 물론이고 해외 주식투자의 양대산맥인 엔비디아도 올해 서학개미들에게 수익을 안겨주면서 '국장 탈출은 지능순'이라는 '뼈있는 자화자찬'이 회자되고 있다.
특히나 금융투자소득세 도입은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치명적이라는 인식이 머릿속에 굳건히 자리잡아가고 있는 형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