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은 2023년형 테슬라 모델 3 및 모델 Y 차량이 운전 중 핸들 제어를 상실한다는 보고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약 28만 대의 차량이 조사 결과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NHTSA는 2일 보고했다.
NHTSA는 차량의 핸들 제어 상실을 주장하는 12건의 불만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5명은 차량을 조종할 수 없다고 주장하는 불만을 제기했고, 추가로 7명은 동력 손실로 인해 조향 장애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들의 불만 내용은 차량 핸들이 파워 기능을 잃어버리고 차량은 직선으로만 전진 또는 후진할 수 있었으며 회전할 수 없었다는 것이다.
전원을 껐다 켜도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았다. 차량을 테슬라 서비스 공장으로 견인해야 했다.
테슬라는 현재 모델 Y SUV의 핸들이 차량 주행 중에 분리됐다는 보고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결함 조사를 받고 있다.
NHTSA는 또 Tesla 차량이 눈에 보이지 않는 위험에 대응하여 갑자기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팬텀 브레이킹' 문제에 대한 800건 이상의 보고를 받았다.
이 회사는 제동 및 가속 문제에 대응하여 중국에서 110만 대의 차량에 대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해야 했다.
회사는 또 이 문제에 대해 일부 소유주로부터 고소를 당했다.
이 회사는 오토파일럿 지원 기능을 사용하는 테슬라 차량이 정지된 차량과 충돌한 12건 이상의 사고에 대해 오토파일럿 및 완전 자율 주행 제품의 잠재적인 리콜에 직면해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