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디펜더, 2026 다카르 랠리 데뷔 ‘올 뉴 디펜더 다카르 D7X-R’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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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달 3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시작되는 2026 월드 랠리 레이드 챔피언십(W2RC) 데뷔를 앞둔 디펜더 랠리팀이 공식 출전 차량인 '올 뉴 디펜더 다카르 D7X-R'을 공개했다.

올 뉴 디펜더 다카르 D7X-R은 슬로바키아 니트라 공장에서 생산된 ‘올 뉴 디펜더 OCTA’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8단 자동변속기, 드라이브라인 레이아웃을 채택했으며, 4.4L 트윈 터보 V8 엔진은 차세대 지속가능 연료로 구동된다.

차량 후면에 맞춤형 550리터 연료 탱크를 장착해 장거리 오프로드 스테이지에 대비했으며, 사막의 거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35인치 타이어 패키지와 함께 윤거를 60mm 늘리고 지상고를 높였다.

차체 전면과 후면은 올 뉴 디펜더 OCTA의 디자인 DNA를 유지하면서도 접근각과 이탈각을 높일 수 있도록 수정됐다.

올 뉴 디펜더 OCTA의 양산형 V8 엔진은 사막의 극한 기온을 견디기 위해 냉각 패키지를 강화했다. 전면 면적을 늘리고 그릴을 통한 공기 흐름을 최적화해 냉각 성능을 개선했으며, 양산차의 3개 라디에이터 대신 하나의 대형 라디에이터가 장착됐다. 라디에이터를 통과하는 공기는 4개의 12V 팬을 통해 천천히 냉각된다.

또한 보닛을 개조해 냉각을 강화했고, 모래가 에어 인테이크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입자 필터를 추가했다. 루프에는 라이트 포드 액세서리와 실내 에어 인테이크도 장착됐다.

사막에서 겪을 수많은 점프에 대응하기 위해 디펜더 랠리 팀이 개발한 새로운 '플라이트 모드'도 적용됐다. 플라이트 모드는 올 뉴 디펜더 다카르 D7X-R이 공중에 떴을 때 엔진에서 휠로 전달되는 토크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부드러운 착지를 보장하고 구동계를 보호한다.

차량 내에는 물 8리터, 스페어 휠 3개, 공구 키트, 압축 공기 및 필수 예비 부품이 실리며, 통합형 유압 잭 한 쌍을 활용해 차량을 어느 쪽이든 들어 올릴 수 있다.

디펜더 랠리 팀은 이미 올 뉴 디펜더 다카르 D7X-R 프로토타입으로 6,000km 이상의 오프로드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팀은 1월 3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시작되는 데뷔 도전인 2026 다카르 랠리에 나설 준비를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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