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4기’ 성과 공유회 개최

경제·금융 | 입력:

|스마트투데이=강민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16일 하나금융 명동 사옥에서 청년 창업가 발굴·육성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4기’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는 전국 5개 권역의 30개 거점 대학과 협력해 지역 특화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 인재를 양성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하나금융은 이번 4기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 1500명(763팀)에게 기초 창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60시간의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이후 각 거점 대학에서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는 기초 창업 현장 교육을 총 8회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선발된 62개 우수 팀에는 각 300만원의 사업 실행 자금 지원과 함께 ▲사업 고도화를 위한 전담 코칭 ▲업종별 선배 창업가와의 1:1멘토링 ▲실습 중심의 마케팅 교육 등이 제공됐다.

이날 성과 공유회에는 사전 평가를 거쳐 선정된 최종 20팀 학생들과 대학 관계자, 프로그램 멘토로 참여한 선배 창업가들이 참석했다. 최종 발표 무대에 오른 12개 팀을 대상으로 하나금융그룹 내부 심사위원과 외부 전문가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창업지원금을 전달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지난 2022년 시작된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창업가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