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장마가 시작되고, 국지성 호우와 갑작스러운 스콜성 비가 잦을 것으로 예보되면서, 패션업계들이 비오는 날씨에도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실용성을 갖춘 레인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레인 패션은 방수·투습 기능은 물론,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눈에 띤다.
◇ 말본골프 레인 팩...스타일과 기능을 모두 잡은 힙한 디자인
골프웨어 브랜드 말본골프는 일상에서도 힙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레인 팩(Rain Pack)' 컬렉션을 출시했다. 초경량 방수 재킷부터 레인 후드, 스커트, 모자, 장갑 등 의류부터 액세서리까지 장마철에 유용한 전천후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말본 하이테크 2.5L 레인 자켓’은 심실링 공정과 방수 지퍼로 마감해 빗물 유입을 막아주는 초경량 방수재킷이다. 깔끔한 디자인에 소매 탈부착 기능으로 반팔·긴팔 모두 연출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여성용 ‘경량 긴 기장 레인 자켓’은 여유 있는 실루엣에 가벼운 무게의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라운드에도 편할 뿐 아니라 후드와 소매를 탈부착할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스커트는 허리에 사이즈 조절 스냅을 더해 착용감을 높였다.
이외에도 말본 스크립트 버킷햇, 레인 장갑, 방수 스커트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함께 출시돼 비 오는 날의 패션 고민을 덜어준다.
◇ 코오롱스포츠 ‘기능성 레인 아이템’...레인코트·레인부츠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야외 활동은 물론 도심 속 라이프에도 적합한 중기장 레인코트와 아쿠아 스텝 레인부츠를 내놓았다.
2.5레이어 방수·투습 소재로 제작된 레인코트는 백팩까지 덮을 수 있는 구조와 튼튼한 내구성으로 폭우 속에서도 안정적인 활동이 가능하다. 여성 썸머 레인코트’는 얇고 가벼운 3레이어 기능성 소재로 제작됐으며 소매와 허리 부분의 스트링을 조절해 다양한 핏을 연출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레인부츠는 미끄럼 방지 아웃솔과 발목 보호 구조로 기능성과 착화감을 모두 충족시킨다. 베이지, 블랙, 민트 컬러로 감각적인 매치도 가능하다.
◇ 슈콤마보니, 젤리 샌들과 버클 부츠로 비 오는 날에도 러블리하게
캐주얼 브랜드 슈콤마보니는 장마철 패션의 포인트를 책임질 젤리 샌들과 버클 부츠를 출시했다.
글리터 젤리 소재에 리본과 플라워 장식이 더해진 샌들은 바캉스 룩에도 잘 어울린다. 견고한 고무 소재와 메탈 버클이 조화를 이룬 레인 부츠는 클래식한 감성을 연출한다. PVC 방수 소재에 미끄럼 방지 밑창까지 더해져 실용적이다.
◇ K2, 파스텔 컬러로 일상 속 상큼함까지 챙긴 레인코트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이번 시즌 경량 레인코트와 슬림핏 여성용 레인코트로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얇고 가벼운 나일론 소재는 물론, 등판 확장 설계로 백팩 착용 시에도 실용성을 높였다. 특히 인디안 핑크, 애쉬 블루 등 파스텔 컬러로 도심에서도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패커블 파우치도 기본 제공돼 휴대도 간편하다.
◇ 아이더, ‘클레아 레인부츠’로 데일리룩 완성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여성들을 위한 장마철 데일리룩으로 경량 방수 아우터와 레인부츠 ‘클레아’를 선보였다. 자연스러운 퍼프 소매와 블라우스 같은 디자인의 아우터는 스커트, 팬츠 어디에도 매치 가능하다. 첼시 부츠 디자인의 클레아 레인부츠는 사이드 밴딩 구조로 신고 벗기 쉬워 실용성을 높였다.
◇노스페이스 키즈, 아이들을 위한 장마 대비 패션도 준비
노스페이스는 아이들의 장마철 활동을 위한 키즈 서머 컬렉션을 선보였다. ‘키즈 클래식 레인부츠’는 혼자서도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었고, ‘키즈 마운틴 판초’는 가방을 멘 채로도 착용할 수 있는 여유로운 기장으로 실용적이다. 부드러운 메리노 울 인솔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