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NH농협은행은 국가 표준서비스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KSA)의 콜센터 서비스 KS인증을 18년 연속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KS인증은 한국산업표준 이상의 서비스 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KS마크를 표시하도록 하는 국가 인증제도이다. 콜센터 서비스 분야는 지난 2008년부터 시행 중이다.
농협은행은 지난 2008년 콜센터 서비스 부문 KS인증을 처음 획득한 후 18년 연속 인증을 지켜왔다. 상담품질을 지속해서 향상하고, 디지털 기반 AI(인공지능)를 강화해왔다.
김성훈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강화 및 말벗 서비스 등 사회공헌활동으로 18년 연속 KS인증 획득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상담품질 향상과 사회공헌에 앞장서 감동을 드리는 고객행복센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17년째 독거 어르신 700명에게 매주 전화로 안부를 묻는 말벗 서비스를 해왔다. 또 한국능률협회(KMAC)가 실시한 콜센터서비스품질평가(KSQI)에서도 14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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