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家 소식] 팬암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새단장 外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팬암 성수 플래그십스토어 이미지 (사진제공=에스제이그룹)
팬암 성수 플래그십스토어 이미지 (사진제공=에스제이그룹)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 에스제이그룹, '팬암'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새단장

에스제이그룹은 2022년 출시한 브랜드 ‘팬암’이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새롭게 선보인다. 팬암은 세계적 피규어 브랜드 ‘플레이모빌’의 전문 커스텀 작가 김태식과 협업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10월 중순까지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팬암 성수 플래그십스토어 이미지 (사진제공=에스제이그룹)
팬암 성수 플래그십스토어 이미지 (사진제공=에스제이그룹)

‘여정’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꾸며진 플래그십 스토어는 설레는 마음을 여행을 준비하는 일련의 과정을 전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매장 내 부스에서 다양한 컨셉 룸을 연출한다.

 가장 큰 특징은 ‘대형 캐리어’를 형상화한 오브제와 비행기 내부를 그대로 가져온 듯한 포토존이다. 또한 고객들이 원하는 여행지를 표시할 수 있는 ‘세계지도 존’을 마련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확장했다. 매장의 메인 외벽에는 김태식 작가가 팬암을 위해 제작한 일러스트가 전시된다. 이밖에도 피규어와 촬영한 여행사진, 플레이모빌 자판기도 즐길거리다.

김태식 작가는 국내 독보적인 아트토이(Art Toy) 작가로, 플레이모빌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특정 브랜드와 접목해 독창적인 피규어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협업 기간동안 직접 제작한 팬암만의 커스텀 피규어도 전시한다.

◇ 형지엘리트, FC바르셀로나 패션 브랜드 '바르사' 론칭

형지엘리트(093240)는 스페인 명문 축구 클럽 FC 바르셀로나의 공식 라이선스를 활용한 패션 브랜드 바르사(Barça)를 론칭하고 크림(KREAM)을 통해 론칭 기념 기획전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바르사는 '클럽 그 이상의 가치'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축구 팬만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일상에서 구단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선보이게 됐다.

처음으로 공개하는 바르사 제품은 반팔, 후드, 맨투맨 모자 등 총 18종이다. 상품 라인은 FC 바르셀로나의 상징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한 스페셜 라인과 고유의 크레스트(문양)와 로고를 활용해 클럽 헤리티지가 돋보이는 클래식 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 레드페이스, 간절기 경량 방풍재킷 출시

사진제공=레드페이스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가벼운 착용감과 방풍 기능을 갖춘 남녀 데일리 재킷을 출시했다.

데일리 재킷은 뛰어난 경량성으로 언제 어디서든 휴대하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얇고 가벼우면서도 패커블한 부피로 출퇴근 길 다소 쌀쌀한 아침저녁에는 가볍게 걸치고 있다가 햇빛이 강해지는 오후에는 벗어 작은 가방에도 쉽게 수납할 수 있다.

레드페이스가 자체 개발한 ‘쉘텍스 엑스 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방풍 기능을 갖췄고, 땀과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후면부에 통풍구를 적용했다. 하이넥 반집업 스타일로 가을철 찬 바람에도 체온 조절이 용이하다.

색상은 남성용 재킷은 베이지·블루·카키·네이비, 여성용 재킷은 버건디·그린·핑크가 적용됐다.

◇르꼬끄 스포르티브, 비뮈에트 협업 컬렉션 출시

[이미지 1] 르꼬끄 스포르티브, ‘르꼬끄 X비뮈에트 협업 컬렉션’ 출시_1
‘르꼬끄 X비뮈에트 협업 컬렉션’ 이미지 (사진제공=르꼬끄 스포르티브)

데상트코리아의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이하 르꼬끄)가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비뮈에트와 협업한 ‘르꼬끄X비뮈에트’ 컬렉션을 출시한다.

‘비뮈에트’는 서병문·엄지나 디자이너가 이끄는 브랜드로 여성미를 새로운 관점으로 재해석한 로맨틱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르꼬끄와 비뮈에트의 만남은 스포티 감성의 르꼬끄와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비뮈에트의 신선한 조합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상반된 분위기를 가진 두 브랜드가 만나 의외의 조화를 이루며 색다른 감각의 컬렉션을 선보인다. 아이코닉한 장식, 과감한 컬러, 심볼 등을 활용한 협업 포인트를 디자인 곳곳에 녹이며 각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렸다. 

르꼬끄의 스포티즘은 기능성 소재를 적용하여 활동성, 실용성을 극대화했고, 비뮈에트 특유의 아방가르드 감성과 리본, 프릴 등을 더해 독창적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가을·겨울 시즌 특성에 맞춰 입체감을 살린 패디드(padded) 패턴을 접목했다.

협업 컬렉션의 주요 제품으로 숏 다운 자켓, 패딩 레이어드 탑, 패딩 스커트 등이 있다. 의류를 비롯해 가방, 볼캡, 레그워머와 신발 등 총 15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 노드 아카이브, 모델 이석기와 콜라보 

사진제공=레시피그룹
사진제공=레시피그룹

레시피그룹의 노드 아카이브(NODE ARCHIVE)가 모델 이석기와 가을·겨울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했다.

노드 아카이브는 빈티지한 요소에 현대적인 실루엣과 소재를 접목시킨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심플하지만 개성 있는 실루엣을 추구한다. 

이번 가을·겨울 콜라보 컬렉션은 ‘접점(NODE)’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노드 아카이브와 모델 이석기가 함께 완성한 ‘노드 에디션 라인’으로 무신사 단독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스트라이프를 활용한 신상 제품부터 이전 자켓과 팬츠 등을 리뉴얼한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리뉴얼된 자켓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시그니처 ‘N’ 와펜을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