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AX캠페인 모델로 ‘차은우’ 발탁

글로벌 |이주영 |입력

LGU+ ‘통신→AI’, 차은우 ‘가수→배우’ 도전 공통 2019년 ‘U+5G’ 브랜드 이어 두 번째 인연 차은우 “5년 만에 다시 선정, 감회 새로워”

LG유플러스가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전사 AX 전략을 알리는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

|스마트투데이=이주영 기자| LGU+(대표 황현식)는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전사 AX 전략을 알리는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LGU+는 전속 모델 차은우와 함께 ▲AI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서비스 ‘익시오(ixi-O)’ ▲AIPTV(AI+IPTV) ‘U+tv’ 등 다양한 AI 혁신 서비스를 알리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하반기 통화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AI 서비스 ‘익시오(ixi-O)’가 고객의 큰 관심 속 론칭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차은우를 적극 활용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LGU+는 “차은우씨가 아이돌 그룹에서 솔로 가수로, 또 연기로 영역을 넓혀가며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기존 통신을 넘어 AX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LGU+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Growth Leading AX Company)’의 의미와 맞닿아 있다”며 모델 발탁 배경을 전했다. 

또 올 8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하는 브랜드 평판에서 보이그룹 부문 개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LGU+와 차은우의 인연은 이번이 두 번째다. 

2019년 LGU+의 5G 브랜드 ‘U+5G’의 모델로 활동한 바 있으며, 당시 선보인 ‘스타데이트’ 콘텐츠가 화제가 됐다. 

스타데이트는 스타와 실제로 1대1 데이트를 하듯 즐길 수 있는 VR(증강현실) 콘텐츠다.

LGU+는 모델 차은우와 IMC(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전개하며 AX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한정판 굿즈와 콘텐츠 큐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LGU+ AX 캠페인 전속 모델 차은우는 “실제 LGU+의 가족결합 고객이자 20대 브랜드 ‘유쓰(Uth)’ 고객으로, 5년 만에 다시 모델로 선정된 것에 대해 감회가 새롭다”고 전했다.

정혜윤 LGU+ 마케팅그룹장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높은 호감도를 가진 모델과 함께 LGU+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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