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금융그룹은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한 ‘오늘도 힘’ 영상 조회 수가 두 달여 만에 200만회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늘도 힘’ 시리즈는 번아웃 증후군(burnout syndrome), 불안장애, 분노조절장애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국민의 마음 건강을 보살피는 유튜브 콘텐츠다.
구독자 22만명의 유튜브 ‘뇌부자들’ 채널에서 활동하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3인이 진단 체크리스트를 알려주고, 증상 완화를 돕는 활동도 소개한다.
‘오늘도 힘’ 영상은 지난 5월 1화 ‘불안장애’ 편을 시작으로 총 10편으로 기획했지만,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등을 추가로 다루면 좋겠다는 구독자 의견을 반영해 ‘오늘은 명상’ 2편을 추가 편성했다.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KB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다양한 우리 사회의 구성원들이 함께 살고,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신건강이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해 작년부터 고심 끝에 준비해왔다”며 “최근 ‘정신건강정책 혁신방안’과 더불어 마음돌봄이 필요한 분들께는 나아질 수 있다는 희망과 믿음을 드리는 계기가 되고 더 나아가 사회적 시선을 개선할 수 있는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 우울증은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 중 1위(36.8%)를 기록했다. 지난 2022년 우울증을 경험한 사람이 100만 명을 넘었고, 같은 해 20대 우울증은 2018년(9만 9796명)보다 2배 증가한 19만 4322명으로 나타났다.

댓글 (0)
댓글 작성